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화죽] 반려식물 건강하게 키우는 법 #1

by 대한한국인 2023. 5. 20.
반응형

오늘은 행운을 가져다주는 귀여운 대나무 "연화죽" 반려식물에 대해서 물관리와 일조량등을 바탕으로 키우는 난이도 및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 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연화죽에 관해서

꽃말: 행운, 행복
난이도: 쉬움 / 선물 추천
추천 위치: 거실, 침실 등 밝은 기운이 있는 곳

연화죽은 행운목류의 한 품종으로써 잎 모양이 위에서 보면 연꽃 같다고 해서 연화죽이라는 이름이 지어졌다고 합니다. 아프리카와 아시아 원산지입니다. 연화죽은 키우기가 매우 쉬운 식물입니다. 곰팡이 냄새, 음식물 냄새, 배수관 냄새, 생활 악취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전자파 차단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습 효과까지 있으니 실내에서 키우기 정말 좋은 반려식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행운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공기정화 식물입니다. 물을 매우 좋아하며 수경재배로 키워도 잘 자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해물질, 전자파 차단에도 효과적인 대표적인 공기정화 식물로 초보 식집사님들께 특히 인기가 좋은 식물입니다. 선물용 식물로 많이 추천드립니다.

연화죽
연화죽

사진은 "오늘의 집"에서 참고하였습니다.

물 관리

일주일에 한번 가량 겉흙이 마르면 물을 흠뻑 주시고, 주 1~2회는 공중분무 해주시면 좋습니다. 성장이 더뎌지는 겨울에는 10-15일 주기로 물을 주셔도 좋습니다. 너무 물을 자주뿌려주지 않아도되니 요즘 혼자사는 MZ세대에게 인기가 좋을 것 같습니다. 수경재배도 추천드립니다.

일조량

직사광선을 피해 반음지에서 키워주시는 게 좋습니다. 습도조절이 가능해 화장실에 두기 좋습니다. 인테리어용으로도 아주 이쁘고 감성있으니 제격인 것 같습니다. 은은한 빛을 좋아하고 하루 2~3시간의 지속광이 필요합니다. 16~25도 따뜻하게 관리하고 통풍에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식물 키우기 간단 & 공통 TIP

겉흙이 마르면 물을 흠뻑(배수구멍으로 물이 새어나오게)주시고, 화분 받침이 있는 경우 꼭 화분받침 속 물을 버려주시기 바랍니다. 환기가 잘 되는 곳에 놓아주시기 바랍니다. (환기가 안되는 "과습"이 생기기 쉽습니다.) 물주기는 날씨와 습도에 따라 유연하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반려식물 키우는 방법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