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몬스테라] 반려식물 건강하게 키우는 법 #14
대한한국인
2023. 6. 29. 08:20
반응형
오늘은 기쁜 소식을 전해주는 "몬스테라" 반려식물에 대해서 키우는 난이도 및 방법, 물관리와 일조량등을 공유해 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몬스테라에 관해서

꽃말: 기쁜 소식
난이도: 쉬움 / 선물 추천
추천 위치: 거실, 침실 등 밝은 기운이 있는 곳
몬스테라는 하트 잎, 찢어지는 매력의 플랜테리어 대표 식물 몬스테라입니다. 특이한 잎 모양과 덩굴처럼 자라나는 수형이 인테리어 효과를 주고 키우기도 까다롭지 않아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식물입니다. '기쁜 소식'이라는 꽃말처럼 몬스테라로 사랑하는 사람들께 기쁜 소식을 전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물 관리
겉 흙이 마르면 관수해 주시고 건조하게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봄, 가을에는 주 1회, 여름에는 주 2회 물을 흠뻑 주시기 바랍니다. 생장기인 5~9월에는 화분의 흙이 마르면 즉시 물을 주시기 바랍니다.
일조량
적정온도는 13~25도입니다. 햇빛이 잘 드는 실내에서 키워주시기 바랍니다. 식물의 호흡을 위해 주기적으로 잎의 먼지를 닦아주시기 바랍니다. 햇빛을 좋아해서 하루 6시간 이상 햇빛 아래서 키워주시기 바랍니다. 선선한 것을 좋아하며 통풍에 신경 써주시기 바랍니다.

식물 키우기 간단 & 공통 TIP
겉흙이 마르면 물을 흠뻑(배수구멍으로 물이 새어 나오게) 주시고, 화분 받침이 있는 경우 꼭 화분받침 속 물을 버려주시기 바랍니다. 환기가 잘 되는 곳에 놓아주시기 바랍니다. (환기가 안 되는 "과습"이 생기기 쉽습니다.) 물 주기는 날씨와 습도에 따라 유연하게 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반려식물 키우는 방법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