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 반려식물 건강하게 키우는 법 #7
오늘은 귀여운 수형, 축복의 나무 "올리브" 반려식물에 대해서 키우는 난이도 및 방법, 물관리와 일조량등을 공유해 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올리브에 관해서
꽃말: 평화
난이도: 쉬움
추천 위치: 창가 근처
올리브는 건강하고 반짝이는 잎을 가진 올리브는 풍부한 햇빛과 통풍이 잘되는 환경만 있으면 잘 자라는 반려식물입니다. 아름다운 수형과 귀여운 잎으로 인테리어 식물로 인기가 좋고 실내에서 키우기도 어렵지 않아 선물용 식물로 추천드리는 사랑스러운 나무입니다. 올리브 식물은 Olea europaea로 알려진 식물 종으로, 주로 지중해 지역에서 원산지를 갖는 관상식물입니다. 올리브는 오래된 역사를 가진 고대 식물로, 역사적으로 식용 오일과 과일로 유명합니다. 올리브 식물은 상당히 크고 저조한 나무로 자라며, 성숙한 상태에서 높이는 보통 5~10m에 달합니다. 잎은 회색 녹색이며 길고 타원형이며, 올리브 나무의 특징적인 특징 중 하나입니다. 꽃은 작고 연한 크림색을 띠며, 올리브의 특유한 향기를 풍깁니다. 이 꽃들은 작은 올리브 열매로 발전하며, 성숙한 열매는 주로 식용 올리브 오일의 원료로 사용됩니다. 올리브는 그들의 열매로 유명하며, 주로 식용 오브 오일로 사용됩니다. 식용 오일은 고온 조리, 샐러드 드레싱, 조미료 등 다양한 음식 조리에 사용됩니다. 또한 올리브 열매는 절임이나 구운 형태로도 소비되며, 과일 그 자체로도 맛이 있습니다. 올리브 식물은 또한 장식적인 가치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우아한 나무 모습과 회색 녹색 잎은 정원이나 랜드스케이핑에서 매력적인 요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올리브 나무는 오랜 세월 동안 사는 경향이 있으며, 올리브의 열매와 잎은 그들의 자랑스러운 모습을 더해줍니다. 요약하자면, 올리브 식물은 유명한 식물로서 식용 오일과 과일로 알려져 있으며, 건조하고 따뜻한 지중해 기후를 선호합니다. 그들은 식물적인 가치와 장식적인 가치를 모두 갖추고 있어 정원이나 랜드스케이핑에서 널리 사용되는 식물입니다.
물 관리
겉흙이 말랐을 때 물을 흠뻑 주시고, 과습에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과습인 경우 잎 끝이 검은색 또는 갈색으로 갈변하여 타들어갈 수 있으니, 이 경우에는 통풍이 잘되는 곳에 놓아주시고, 물 주기를 잠시 중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토양은 좋은 배수성을 가진 흙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리브는 비교적 건조에 강하며, 너무 습한 환경에서는 병충해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주요한 관리 요소 중 하나는 올리브 식물의 물 관리입니다. 생장기에는 충분한 양의 물을 제공해야 하지만 너무 많이 물을 주면 뿌리 부패의 위험이 있습니다. 성숙한 나무의 경우 수분 요구가 적으며, 물 주기는 적게 필요합니다.
일조량
햇빛을 매우 좋아하는 나무입니다.햇빛이 부족할 경우 잎이 떨어질 수 있으며, 추위에 강한 편입니다. 하루 6시간 이상 햇빛 아래서 키워주셔야 합니다. 13~25도 선선한 것을 좋아하고 통풍에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올리브 식물은 건조하고 따뜻한 기후를 선호합니다. 햇빛이 많이 드는 장소에서 잘 자랍니다.
식물 키우기 간단 & 공통 TIP
겉흙이 마르면 물을 흠뻑(배수구멍으로 물이 새어 나오게) 주시고, 화분 받침이 있는 경우 꼭 화분받침 속 물을 버려주시기 바랍니다. 환기가 잘 되는 곳에 놓아주시기 바랍니다. (환기가 안 되는 "과습"이 생기기 쉽습니다.) 물 주기는 날씨와 습도에 따라 유연하게 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반려식물 키우는 방법으로 찾아오겠습니다.